본문 바로가기
이슈

외국인 가사관리사 도입, 시급 1만 5천원

by Markbu 2023. 9. 1.

목차

    반응형

    오는 12월부터 육아 및 가사를 돕는 외국인 가사관리사 100명을 서울시에서 시범 도입할 예정입니다. E-9 비자를 이용해 시범도입되며, 서울에서 100명으로 시작하여 시범 사업 후, 전국적으로 시행할 계획입니다. 여러 조건을 검사하여 적합한 가사관리사를 선별할 예정입니다.

     

    외국인 가사관리사 - 서울 시범 운영

    외국인 가사관리사 100명은 서울에서 시범 사업으로 진행합니다. 해당 가사관리사는 비전문 외국인 체류자격 'E-9 비자'를 이용해 시범 도입됩니다. 20대 ~ 40대 맞벌이 부부와 한부모 가정 그리고 다자녀 가정이 우선 이용 대상입니다.

     

    서울시, 서비스 제공 인증기관과 협업하여 외국인 가사관리사 비용을 시간당 1만 5천 원 내외보다 낮게 책정할 계획입니다. 맞벌이 가구가 늘어나고 부모가 돌봐줄 수 없는 환경으로 변화함에 따라 파트타임 가사 관리사를 희망하는 가구가 늘어나고 있음에 따라, 외국인 가사관리사를 도입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외국인 가사관리사

     

    외국인 가사관리사 이르면 12월 시범도입…서울시에 100명 규모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이르면 올해 12월부터 가사와 육아를 돕는 외국인 가사관리사 100명이 서울시에 시범 도입된다.

    www.yna.co.kr

     

     

     

     

     

     

     

    외국인 가사관리사 - 자격

    불특정 외국인 가사관리사를 불신하는 시민들이 많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기준이 있습니다. 경력, 지식, 어학 능력, 범죄 이력, 신원 검증, 마약 검사를 통해 가사관리사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E-9, H-2 고용허가제는 사업장별로 고용 한도가 2배 이상 확대됐습니다. 따라서, 전체 외국인력 도입 규모는 12만 명으로 늘어났습니다.

     

    E-9, H-2비자로 4년 이상 체류 시, 인정받는 외국인 숙련근로자의 올해 쿼터 또한 5천 명에서 3만 5천 명으로 확대됐습니다. 외국인 체류자 그리고 국내 소비자들의 인식에 따라 아직은 정착하기 어려울 수 있지 때문에 적극적으로 정부에서는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 E-9(비전문취업) 비자

    외국인 근로자의 고용 등에 법률에 의거하여, 사업주에게 외국인근로자의 고용을 허가하고, 외국인 근로자에게는 사업주에게 고용되는 조건으로 최장 기간 4년 10개월 간 취업을 허용하는 제도입니다.

     

    # H-2(방문 취업) 비자

    25세 이상의 구소련 및 중국지역 유학생 부모가 주로 발급받는 방문취업 비자로, 1회 상환 체류 기간은 3년, 최대 체류 기간은 4년 10개 월입니다.

    반응형

    함께 보면 좋은 글

    서울 쓰레기 소각장 건립지 '상암동' 확정

     

    서울 쓰레기 소각장 건립지 '상암동' 확정

    서울시는 광역자원회수시설 입지선정위원회에서 신규 생활폐기물 소각장 건립지로 상암동을 선정했습니다. 현재 마포자원회수시설이 있는 부지 옆에 건립 예정이며, 이에 따라 마포자원회수

    markbu.co.kr

     

    반응형

    댓글